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에프텍 주가 전망 _ 배당, 실적, 5G, 주식 알아보자
    주식공부 2021. 2. 9. 07:00
    728x90

    알에프텍 주가 전망 _ 배당, 실적, 5G, 주식 알아보자

    728x90

     

    공매도가 연장됐다고 하지만 이미 개미들은 대부분 주식 시장을 떠난 것 같다. 아니면 하락장 속에서 다음 기회를 노리고 있는 건가. 개인적으로 공매도의 순기능을 생각하면 공매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디 그게 순기능으로만 작용을 할까. 

    인간은 사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세상이 아름답게만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요즘. 곧 설이 다가온다 이번 주 주식장은 3일이 전부, 설 연휴 동안 어떤 이슈로 다음 주가 개장될지 심히 궁금해지는 바이다. 

     

     

     

     

    오늘 살펴볼 알에프텍은 1995년 설립되어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다.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다.

     

     

     

     

     

    알에프텍 주가는 현재 기준 9,580원이다.

     

    앞서 살펴 본것 처럼 주요 사업이라고 한다면 휴대전화 충전기 및 무선충전기, 데이터 연결 케이블, 안테나, 기타 액세서리 등 휴대폰 부품 제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 2개(천진, 혜주)와 베트남 2개(박닌, 타이응웬), 인도 1개의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등 바이오 부문은 2020년 4월 물적 분할하여 종속기업 알에프 바이오를 설립했다. 

     

     



    알에프텍은 3Q20 누적 기준 동사 사업부별 매출 구성은 휴대폰 충전기 등 55%, PC와 휴대폰 연결 케이블 27%, 휴대폰 안테나 등 5%,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6%, 바이오(히알루론산 필러 등) 2%, 기타 5%로 나뉜다. 

     

    과거 모바일 부품 위주의 사업에서 통신장비, 바이오로 사업다각화 진행 중이다. 

     

     

     

     

    시장 성숙에 따라 모바일 부품 매출은 감소 추세이나, 2H19부터 고속충전기 수요가 기존의 5w, 7.5w 위주에서15w, 25w 등 고부가 제품 쪽으로 증가하면서 평균 판매 가격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5G폰은 최소 15w 이상을 요구하고 있고, 올해 동사는 45w 제품 출시까지 계획하고 있다.

     

     

     

    알에프텍은 2019년 국내 5G 기지국 투자 붐 시기에 삼성전자 발주 물량의 절반까지 점유한 바 있으나, 작년부터 국내 5G 투자 감소로 동 부문 실적 감소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작년말 미국 주파수 경매가 시작되었고, 예상보다 느리지만 일본, 인도 등도 5G 투자가 예상되어 올해부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현재 수입에 의존하는 필터도 내재화할 전망이며, 64T64R 개발도 올해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생산 Capa도 연매출 2천억 원 규모로 증설했다.

    알에프텍 배당금은 없다. 

     

    결론, 


    1. 안테나 및 휴대폰 액세서리 판매 감소하였으나, 휴대폰 충전기와 데이터 연결 케이블,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등의 수주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증가.

    2. 인건비, 개발비 증가 등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소폭 상승, 관계기업투자손실에도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규모는 축소.

    3. 전방 휴대폰 산업의 성장 정체로 안테나 및 액세서리 등의 수요 부진하겠으나, 통신사업자들의 5G 투자로 인한 기지국 안테나 증가와 바이오 부문 본격화로 매출 성장 전망.

     

    투자 종목 선택과 투자는 철저하게 개인 당사자에게 있으며, 필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처 : IBK 투자 증권 중소기업 Discivery 중 알에프텍 부분 인용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