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전망 ; 최고 매출 달성?! _애플?
    주식공부 2021. 2. 16. 14:12
    728x90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전망 ; 최고 매출 달성?! _ 애플?

     

    쿠팡 관련주로 하루하루 다이내믹한 주식시장이다. 뭔가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이슈화 되면 거부감이 들더라. 이건 그냥 천성인 듯.

     

    올림픽으로 난리, 월드컵으로 난리가 나면 항상 그 메인 이슈가 아닌 다른 것들을 파고든다. 이미 어딜 가나 같은 이야기를 들으니까. 

     

     

    하이비젼시스템이란 회사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다. 일단 우리가 아는 메이저급의 회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회사를 살펴보다보면 그 매력에 빠질 지도.

     

    하이비젼시스템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초소형 카메라모듈(CCM)에 대한 자동 검사시스템 장비의 개발 및 제조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며, 그 밖에 영상 평가장치 및 기타 제품도 제조하는 곳이다. 

     

     

    하이비젼시스템 주가는 15,900원 (2월 16일 기준) 이다. 

     

    728x90

     

     

    직접제조설비를 보유하지 않은 바 대부분의 공정이 외주가공을 통해 이루어지며, 삼성 광통신, LG이노텍 등 카메라 모듈업체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국내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시장은 동사와 (주)이즈미디어 등 4개 업체가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동사는 비전 인식과 액티브 얼라인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2/10) 발표한 4 분기 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688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을 달성함.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 73.5% 증가하며 최고 매출액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7,574.2%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546억원, 영업이익 78억 원) 대비 매출액은 소폭 상회하였고, 영업이익은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요인은 자동화 검사장비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6.9%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하였다.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저조하였는데, 이는 미국 상무부 제재로 인한 ‘오필름’의 애플 공급사 탈락에 따른 재고자산평가손실 증가로 매출원가가 크게 증가(매출원가율 4 Q19 74.9% → 4 Q20 78.0%, +3.1% p) 하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021년 1분기 예상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312억원, 영업이익 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2.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을 예상한다.

     

    특히2021 년에는 카메라의 고기능화에 따른 주요 고객의 멀티 카메라 확대 및 ToF 3D 센싱 모듈 탑재 등으로 실적 성장이 예상됨 된다. 또한 스마트폰 중심에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기기로 검사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긍정적이다.

     

     

     

     

    결론,

    1.  COVID-19 사태에 따른 주요 고객사들의 투자 지연 등으로 관련 검사장비의 수주가 둔화되며 매출 규모는 전년동기대비 소폭 축소.


    2. 원가구조 저하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하락, 채무면제 이익 발생 등 기타 수지 개선에도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 하락.


    3. 전방 스마트폰 산업의 수요 회복이 기대되는 가운데 지연되었던 ToF 장비 매출인식 본격화 등으로 외형 성장 가능할 듯.

    투자 종목 선택과 투자는 철저하게 개인 당사자에게 있으며, 필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처 :  유진투자증권 중 하이비젼시스템 부분 인용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